본문 바로가기

MUSIC./K-pop.

[황치열] 웃기는 소리 같겠지만 신곡 노래 가사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스입니다.
가수 황치열이 약 6년 만에 정규 앨범으로 돌아와 팬들에게 깜짝 선물을 안겨줬습니다. 그의 정규 3집 ‘ALL OF ME’는 2025년 2월 27일 발매되었으며, 타이틀곡 ‘웃기는 소리 같겠지만’은 이별 후의 후회와 그리움을 담아낸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한달이 지난 지금까지도 차트 정상을 지키고 있습니다.

반응형

 

황치열 3집

황치열 3집 앨범 타이틀 웃기는 소리 같겠지만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황치열이 직접 주인공으로 출연해 이별 후 공허한 일상을 살아가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그의 담담한 눈빛과 감정 연기가 곡의 분위기를 한층 더 몰입감 있게 만들어주며, 영상 속 강렬한 밴드 사운드와 어우러져 독특한 매력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황치열의 3집 앨범 ‘ALL OF ME’는 황치열의 음악적 성장을 보여주는 작품으로, 사랑, 이별, 아픔 등 일상의 희로애락을 담은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황치열은 이번 앨범에서 전곡 프로듀싱과 작사에 직접 참여하며 자신의 음악 세계를 더욱 깊게 완성했습니다. 타이틀곡 ‘웃기는 소리 같겠지만’은 기존의 슬픈 발라드 스타일에서 벗어나 강렬한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곡입니다. 후반부로 갈수록 더 휘몰아치는 편곡과 황치열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조화를 이루며 곡의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가사와 메시지

이별을 말하던 너의 이유를
이젠 알 것 같아
지겹게 싸우며 상처만 남은
우리라는 걸 알아

뒤돌아 떠나는 널 잡지 못했고
미안한 후회만 매일 반복했어
멀리 떠나가면서 차갑게 내게 말했어
다시는 없을 거라고

웃기는 소리 같겠지만
네가 나를 떠난
그날에 난 멈춰 있으니까

이제는 늦은 소리지만
혹시 이 노래가
닿으면 날 떠올려줄래

노력을 해봐도 또 반복이었고
메마른 사랑은 또 이별이었어
우리 처음 본 날에 나는 너에게 말했어
우린 행복할 거라고

웃기는 소리 같겠지만
네가 나를 떠난
그날에 난 멈춰 있으니까

이제는 늦은 소리지만
혹시 이 노래가
닿으면 날 떠올려줄래

이별은 또 반복된다고
미련을 버리란 사람들의 말
수천 번 생각하고
수만 번 떠올려봐도
내 답은 여전히 너야

한심한 바보 같겠지만
네가 내게 올까
그날을 그리고 있으니까

이제 와 늦은 얘기지만
혹시 이 노래가
닿으면 내게 돌아와 줘


 

이 곡은 이별 후 뒤늦게 찾아오는 후회와 그리움을 표현한 가사가 돋보입니다. “웃기는 소리 같겠지만 / 네가 나를 떠난 그날에 난 멈춰 있으니까”라는 가사는 이별의 아픔을 진솔하게 담아내며, 청자에게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킵니다. 황치열의 폭발적인 보컬과 감정 표현은 곡의 메시지를 더욱 강렬하게 전달합니다.

황치열의 음악적 여정

황치열은 2007년 데뷔 이후 긴 무명 생활을 거쳐, 2015년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를 통해 대중에게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그는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으며 한류 발라더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번 앨범은 그의 음악적 역량과 진화를 보여주는 또 하나의 도전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황치열 - 3집 : ALL OF ME - 예스24

황치열의 세 번째 정규 앨범 [ALL OF ME]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황치열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앨범이다.타이틀곡 `웃기는 소리 같겠지만`을 포함한 총 10곡에 전곡 프로듀싱 및 작사에 참여하였고,

www.yes24.com

 

맺음말

황치열은 앨범 발매 직후 3월 단독 콘서트를 통해 팬들과 직접 만났으며, 그의 음악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이번 앨범과 공연은 특별한 선물이 되었습니다. 황치열의 ‘웃기는 소리 같겠지만’은 단순한 발라드 이상의 감동을 선사하며, 그의 음악적 깊이를 느낄 수 있는 작품입니다. 앞으로도 그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반응형